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2016년 비트코인 가격 및 동향 전망

사진: Live Bitcoin News / Flickr

 


비트코인 전문가들은 대체로 2016년에도

비트코인 가격이 계속 상승할 전망이라고 한다.

 

비트코인 커뮤니티의 수많은 전문가들은 2016년이 비트코인에게 아주 중요한 한 해라고 한다. 여기에서는 이에 대한 주요 견해를 소개한다.

 

비트코인은 2008년 사토시 나카모토가 발명했다.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이름은 가명으로 그의 실제 이름과 정체는 아직까지 베일에 싸여 있다. 최근에는 사토시 나카모토의 정체 폭로에 대한 루머가 생겨나기도 했다. 호주 기업가 Craig Steven Wright가 언론에 보도됐으며 이러한 루머가 의도적이었는지 아닌지는 아직도 밝혀지지 않았다.

 

하지만 사토시 나카모토의 정체에 대한 내용은 이쯤에서 줄이고 비트코인의 역사를 되짚어 보면서 더욱 주목해야 될 사실은 바로 비트코인 프로그램에 따라 비트코인 보상은 4년 주기로 절반씩 줄어든다는 점이다. 다음 감축 시점은 20167월이다. 비트코인은 향후 125년 동안 2100만 단위라는 한정된 수량으로 제공되어 물품의 속성을 구현하도록 설계되기도 했으며 현재는 1500만 단위가 풀린 상태다.

 

가장 최근 채굴보상이 반감된 시기는 201211월이며 50비트코인에서 25비트코인으로 줄어들었다. 당시는 지금에 비해 위험성이 훨씬 낮았음에도(비트코인의 가격은 12달러 선이었음) 이후 7개월 동안 비트코인 가격이 150퍼센트나 증가했으며 이 기간은 다음 반감시기까지 남은 시간과 비슷하다.

 

런던 금융기술 전문가집단 Magister Advisors 파트너 Jeremy Millar는 비트코인 수요가 계속 증가하리라 예측한다. 그에 따르면 "보상 반감으로 인해 공급이 더욱 줄어들기 때문에 다른 조건이 동일한 이상 가격상승의 압박이 생길 수밖에 없다."

 

비트코인 커뮤니티는 대체로 암호통화의 채택 증가로 인해 비트코인이 더욱 성장할 전망이라고 보고 있다. 2015년 가을 동안 전반적인 성장세가 관측됐으며 11월에는 비트코인 가격이 500달러까지 치솟기도 했다. 이는 20148월 이후 가장 높은 가격이다.

 

한편 중국의 유명 비트코인거래소 BTCC의 사장 Bobby Lee는 비트코인의 성장가능성을 더욱 크게 보고 있다. 그는 비트코인 가격이 향후 몇 달 동안 7배까지 상승할 수 있으며 2016년 여름이 되면 3500달러까지 뛸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에 따르면 "현재 유통되는 모든 비트코인의 가치를 65억 달러 정도로 잡는다면 오늘날 비트코인의 가치는 세계 (인구) 단위당 1달러 수준이다. 비트코인이 혁신과 탈중앙화의 속성을 가진 전자자산이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이 정도는 너무 저평가된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지만 사람들이 이를 지각하려면 시간이 걸릴 수 있다."

 

Winklevoss 형제와 같은 비트코인 분야의 유력 인사들 또한 비트코인이 아직 완전한 잠재력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의견을 고수하고 있다. 참고로 Tyler 그리고 Cameron Winklevoss가 창설한 비트코인거래소 Gemini201510월 미국 뉴욕주 재무부의 승인을 취득했다. 이들 형제는 "비트코인은 인터넷을 설계한 엔지니어들과 동일한 부류의 사람들이 인터넷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최초의 통화라는 점에서 매력적이다."라고 한다. 그들은 비트코인에 대한 정부규제가 그 자체로 비트코인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주장한다. 또한 비트코인은 인터넷이 작동하는 방식을 완전히 재설계할 "숙명"을 안고 있다고도 한다.

 

 

 

Tatsiana Yablonskaya, Bitcoin Price and Future Forecast for 2016, 12. 23. 2015.

http://coinspeaker.com/2015/12/23/bitcoin-price-and-future-forecast-for-2016/

 

번역: madfo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