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마존, 파트너프로그램으로 결제분야 진출

사진: Amazon

 


아마존 결제파트너프로그램은 아마존결제 서비스를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업체와 기타 개발자들에게 확장하게 된다.

 

아마존이 최근 자사 결제서비스 아마존결제(Amazon Payment)를 보다 많은 제3자 웹사이트에 홍보하기 위한 아마존 결제파트너프로그램(Payments Partner Program)을 공개했다. 전자상거래플랫폼 업체와 개발자들은 이제 아마존결제와 자체 거래업체를 연동시켜 "아마존으로 결제"라는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핀테크산업이 급속히 발전하는 가운데 아마존도 본격적인 행동에 나섰다고 할 수 있다.

 

아마존 공식웹사이트의 설명은 다음과 같다. "아마존 결제파트너프로그램은 구매자층이 아마존 판매자층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아마존 결제파트너프로그램은 전자상거래플랫폼 제공자, 전문개발자, 전자상거래사업 구축 및 관리 보조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다."

 

아마존결제는 개별 판매자에게 상당히 편리하다고 할 수 있다. 아마존이 제공하는 "아마존으로 로그인 및 결제(Login and Pay with Amazon)"와 같은 툴을 통해 아마존이 보유한 대규모 고객층과 접할 수 있으며 구매자 역시 해당 판매자 웹사이트에서 별도의 사용자 계정을 생성하지 않아도 된다. 구매자는 아마존에 이미 등록해 놓은 신용카드와 정보를 가지고 구매를 실행할 수 있다. 따라서 굼의 전 과정이 보다 간편해진다.

 

아마존결제는 현재에도 이미 개별 판매자에게 적용되고 있다. 이번 글로벌 파트너프로그램은 전자상거래플랫폼 업체에게 일련의 서비스를 확장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본 프로그램 출시 당시 아마존은 Shopify, PrestaShop, Future Shop 등 여러 플랫폼 제공업체와의 협조계약을 확보했다. 이들 업체는 이제 아마존의 파트너그룹에 들어가게 되며 white glove 연동, 계정관리, 계획지원, 기술리소스, 교육, 공동마케팅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아마존은 Premier Partner, Certified Partner, Certified Developer라는 3가지 파트너 분류를 제공한다. 아마존 글로벌 파트너프로그램은 현재 미국, 독일, 영국, 일본에서 초청방식으로 개시된 상황이다.

 

아마존결제 부사장 PAtrick Gauthier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아마존 결제파트너프로그램은 파트너가 구매고객에게 아마존의 신용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툴과 리소스를 제공한다. 판매자가 구매고객의 쇼핑과정을 즐겁게 창출할 수 있도록 현재 여러 지역과 업종에 걸쳐 협조를 진행하고 있다."

 

아마존은 CN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러한 기회를 앞으로도 확장해 나갈 예정이며 핀테크 스타트업의 가치가 "다소 주춤해지는" 현 시점에서 인수합병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2015년 핀테크에 대한 세계 투자액은 2014년에 비해 66% 증가한 200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아마존은 이렇게 거대해진 시장을 적극 활용하고자 한다. Patrick Gauthier 부사장은 "핀테크는 가치평가 측면에서 근래 몇 년 간 다소 거품이 있었던 게 사실이며 이 부분이 이제 어느 정도 안정을 되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마존에 따르면 2015년 자사 거래규모는 2014년에 비해 150% 상승했으며 평균 결제액수는 84달러였다고 한다. 아마존결제에 관련된 통계 또한 밝은 전망을 제공한다. 2015년 아마존결제 옵션을 채택한 판매자 수는 200% 증가했다. 아마존은 페이팔, 비자, 애플페이 등 다른 핀테크 결제서비스에게 중대한 경쟁자로 떠오르고 있다. 아마존에 등록된 계정은 28500만 개에 달하며 이들 계정은 2300만여 곳에 달하는 외부 웹사이트에서 사용됐다고 한다.

 

 

 

Tatsiana Yablonskaya, Amazon Launches Payments Partner Program, Takes on PayPal, Square and Others, 4. 5. 2016.

http://www.coinspeaker.com/2016/04/05/amazon-launches-payments-partner-program-takes-on-paypal-square-and-others/

 

번역: madfo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