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특집

[인포그래픽]비트코인 생태계

 

Bitcoin MagazineBitpay'Bitcoin City"라는 이름으로 제작한 인포그래픽은

주요 비트코인회사가 구상하는 비트코인의 미래를 소개한다.

 

Bitcoin Magazine은 비트코인이 생겨난 지 6년이 자난 오늘날까지 비트코인이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보여준다. Bitcoin City 인포그래픽은 Bitpay와의 협조를 통해 제작됐으며 암호통화 생태계의 주요 분야와 몇몇 주요 비트코인 회사를 소개한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200913일 비트코인의 분산장부기술 블록체인에서 비트코인 발명자 사토시 나카모토가 첫 블록을 채굴함으로써 개시됐다.

 

다른 신기술처럼 비트코인 역시 세계 각지의 금융회사들에게 널리 도입되기까지 머나먼 길을 걸어왔다. 그 동안 Silk Road 지하시장 폐쇄와 Mt. Gox 거래소 붕괴 등 비트코인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 사건도 없지 않았다. 이들 사건으로 인해 초창기 비트코인 기술에 투자했던 이들은 수백만 달러의 손실을 입기도 했다. 하지만 오늘날 비트코인이 소액송금, 국제결제, 스마트계약, 주식거래, 기기 간 거래 등 각종 용도로 널리 쓰임에 따라 비트코인 업계는 계속 성장하고 있다.

 

비트코인 채굴의 규모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하드웨어의 처리성능 역시 상승하고 있다. 현재 채굴자들은 고성능 컴퓨터를 갖춘 수 메가와트 규모의 데이터센터를 설립 중에 있다. 2014년 기준으로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시성능은 1천만GH/s에 달했으며 이는 오늘날 54백만GH/s으로 상승했다. 같은 기간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일일 거래량은 5만 건에서 17만 건으로 증가했다.

 

한편 암호통화 결제를 채택한 상인도 늘어나고 있다. 2014년 중반 비트코인 결제를 채택한 상인의 수는 65천이었으며 이는 2015년 중반 10만으로 늘어났다. 20158월 비트코인회사 BitPay7만 건의 거래를 처리했으며 이는 암호통화가 결제수단으로서 가지는 인기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2015년 비트코인 회사들은 10억 달러가 넘는 투자를 유치했으며 이는 비트코인 분야에 대한 벤처자본 투자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2014년 투자 유치금액은 315백만 달러 정도였다.

 

Bitcoin City 인포그래픽은 비트코인 업계의 여러 주요회사를 소개하며 이들 회사는 가까운 미래에 비트코인이 보여줄 잠재력이 엄청나다 평가하고 있다.




인포그래픽 출처

https://bitcoinmagazine.com/articles/bitcoin-is-growing-up-an-infographic-of-the-bitcoin-ecosystem-1447865097

 

 

 

Polina Chernykh, The Bitcoin Ecosystem [Infographic], 11. 19. 2015.

http://www.coinspeaker.com/2015/11/19/the-bitcoin-ecosystem-infographic/

 

번역: madfo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