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CFO, '국제통화로 비트코인 환영'

사진: Shardayyy/Flickr

 


넷플릭스의 David Wells는 최근 비트코인에 대해 전통적인 결제수단이

제대로 사용되지 않는 국가들에서 유용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넷플릭스 CFO(chief financial officer, 재무최고책임자) David Wells는 최근 질의응답을 통해 비트코인이 국제통화로 통용될 수 있는 잠재력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사람들이 언제까지나 20단계씩 걸리는 송금절차에 만족하기는 어렵다고 지적했다. 아직 많은 중앙은행들과 정부들은 기존의 금융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금융시스템의 판도를 뒤바꿀 수 있는 변수인 비트코인이 있다.

 

Wells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비트코인이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한 국제통화가 된다면 이는 환영할 만한 일이다. 물론 비트코인은 반복적 결제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진 않았으며 또한 환불도 불가능하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넷플릭스 고객을 보다 많이 확보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본다.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이 비트코인을 사용한다면 신규고객 또한 그만큼 모을 수 있다고 기대한다."

 

넷플릭스는 다국적 미디어 스트리밍 업체로 최근 130여 국가에 새로이 서비스를 개시했다. 넷플릭스는 이제 190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Wells는 넷플릭스가 신용카드와 페이팔(PayPal) 외에 몇몇 지역통화를 결제수단으로 채택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넷플릭스는 미국에서 월별 8달러의 요금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른 국가에서의 요금도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한다고 한다. 넷플릭스의 시장진출 확대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넷플리스는 또한 자체적인 로그인 과정과 결제시스템을 도입할 목표도 세우고 있다.

 

넷플릭스 공동설립자이자 CEOReed Hastings"이제 새로운 글로벌 인터넷TV 네트워크가 탄생하고 있다. 이번 시장 확장을 통해 싱가폴, 상트페테르부르크, 샌프란시스코, 상파울루 등 세계 각지의 소비자들이 동시에 그리고 기다릴 필요 없이 TV와 영화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에서나 그리고 어떤 기기에서나 무엇이든 시청할 수 있는 선택권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게 된다."라고 언급했다.


이미 잘 알려져 있듯 넷플릭스는 신용카드와 페이팔이라는 두 가지의 결제수단을 채택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인도처럼 신용카드가 도입되지 않은 국가에서는 어려움이 따르게 된다. 지역 당국 차원에서 국제거래에 신용카드의 사용을 막는 규제를 시행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대체로 안전을 이유로 하지만 선택 가능한 서비스의 폭을 크게 줄인다. 인도는 10~24세 인구가 35600만 명으로 세계 최대의 청년층 인구를 보유하고 있다. 인도에서 넷플리스가 개척할 수 있는 시장은 가히 엄청나다고 할 수 있다.

 

넷플릭스가 비록 지역통화를 결제수단으로 채택할 준비가 되었다고는 하나 인도와 같은 국가에서는 고객 확보가 예상만큼 빠르게 달성되지 못할 경우 지역 규제당국이나 투자자 측으로부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넷플릭스가 아직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채택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한 적은 없으나 적어도 비트코인의 잠재력을 고려하고는 있다.

 

 

 

Tatsiana Yablonskaya, ‘It Sure Would Be Nice to Have Bitcoin in Terms of a Global Currency,’ Says Netflix CFO, 1. 12. 2016.

http://www.coinspeaker.com/2016/01/12/sure-nice-bitcoin-terms-global-currency-says-netflix-cfo/

 

번역: madfo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