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시세, 200달러 이상 저평가된 상황



               사진: Shutterstock

 

투자은행 및 자산관리기업 Needham & Company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 시세가 58% 저평가돼 있다. 이 보고서는 현재 412달러와 비교해 비트코인의 적정 가격을 655달러로 평가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을 실제로 구매하거나 자산을 가지지 않고 투자할 수 있는 비트코인투자신탁 GBTC의 주식을 구매하라고 조언했다.

 

보고서 저자이자 Needham 비트코인 및 블록체인 자본 연구원 스펜서 보가트Spencer Bogart는 비트코인이 안정적인 가치 저장 수단인지 많은 이들이 의문을 제기하는 상황에서 이 보고서는 확신의 표현이라고 밝혔다.

 

보가트는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비트코인이 디지털 골드이자 결제 수단으로 가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 보고서 자료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 지수연동형 펀드ETF에서 740억 달러 어치의 금이 거래된다. 보가트는 총 63억 달러의 비트코인 중 약 75%, 48억 달러가 투자를 목적으로 출자됐다고 보고 있다. 금에 투자하는 지수연동형 펀드 금액의 6%에 해당하며 2020년 이 수치가 25% 증가할 것으로 Needham은 예상하고 있다.

 

보가트는 금 지수연동형 펀드 투자금과 비교해 현재 비트코인에 투자된 금액의 퍼센트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655달러를 산출해 냈다.

 

중심 역할을 할 비트코인

 

20156월 투자기업인 Wedbush도 비트코인 가격이 보고서 발간일 기준 12개월 후 600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는 자체 보고서를 발행했다. GBTC의 비트코인 가치를 1주당 62달러로 측정한 Needham의 보고서와 달리 Wedbush60달러로 잡았다.

 

보가트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과 Needham이 측정한 가격이 크게 달라진 이유는 블록체인이 비트코인 외에 다른 곳에도 많이 쓰이게 돼서다.

 

를 개발한 Overstock처럼 기업들이 비트코인의 블록체인을 이용해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반면 새로운 스타트업들은 새로운 블록체인을 만들고 있다. 최근에는 주요 기관들이 허가받은 분산장부을 사용해 단순한 가치 교환 이상을 보장하는 탈중앙화된 블록체인인 이더리움을 실험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미국 증권예탁결제원Depository Trust & Clearing Corporation, DTCC이 디지털 에셋 홀딩스Digital Asset holdings와 협력해 블록체인 개념증명을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런 실험이 계속되고 있지만 보가트는 비트코인이 여전히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비트코인이 모든 블록체인의 안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는 근거가 있다.”라고 말했다.

 

GBTC의 가능성

 

이 보고서의 두 번째 파트에서는 비트코인이 아니라 그레이스케일 투자신탁Grayscale Investments이 비트코인 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를 위해 만든 비트코인투자신탁(OTCQX: GBTC)에 중점을 두고 있다.

 

GBTC2015년 중반 투자자였던 배리 실버트Barry Silbert가 세웠으며 투자를 하려면 최소 25,000달러가 필요하다.

 

신탁의 투자 주식은 비트코인의 가치에 직접 맞추기 위해 대략 1/10의 가치를 가지며 GBTC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1231일까지 1,476,500주가 발행됐다. 그레이스케일은 현재 GBTC를 통해 6,260만 달러를 관리한다.

 

그레이스케일 대변인은 Needham이 발행한 보고서와 관련해 아무런 대응하지 않을 것이라고 코인데스크 측에 밝혔다.

 

 

 

Bitcoin Undervalued By Over $200, Investment Bank Report Finds, Michael del Castillo, 29. 3. 2016

http://www.coindesk.com/bitcoin-undervalued-200-needham-report/


by. M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