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페이, 유럽에 이어 호주 진출 예정

사진: news.samsung.com



삼성페이가 호주에서도 애플페이 그리고

안드로이드페이와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삼성은 애플페이 및 안드로이드페이와의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615일 호주에 모바일결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은 20152LoopPay를 인수한 이후 독자적인 무접촉결제플랫폼을 개발했다. 삼성페이는 20157월 한국 시범을 거쳤으며 이후 미국, 중국, 유럽, 싱가폴 등지로 진출했다. 삼성페이는 올해 2월 호주에 진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파트너로는 아메리칸익스프레스와 시티뱅크가 가장 가능성이 높다고 거론되고 있다.

 

삼성에 따르면 삼성페이 서비스는 플래그십 제품군인 갤럭시S7 및 갤럭시S7 엣지, 기어S2 스마트워치에서 지원되며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엣지플러스, 갤럭시노트5, 갤럭시A5A7에서도 지원된다고 한다. 삼성페이는 지문인식, 토큰인증, 삼성 Knox 하드웨어파티션이라는 삼중 보안대책을 구비하고 있다. 무선 근거리통신(near-field communication, NFC) 기술을 통해 매장 결제기기 마그네틱전송과 연동되면서도 동시에 구형 카드접촉방식 단말기와도 호환될 수 있다. 한편 삼성 경쟁사들은 호주 시장에 한 발 앞서 진출했다. 애플페이는 201511월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안드로이드페이도 뒤따라 진출했다.

 

삼성페이의 호주 진출은 유럽시장 진출에 뒤이어 이루어졌다. 삼성페이는 한국, 미국, 중국에서 성공적으로 출시된 이후 유럽에서는 스페인에 가장 먼저 진출했다. 호주와 달리 스페인의 경우 삼성페이가 최초이자 유일한 모바일 결제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삼성 스페인지사 부사장 Celestino García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스페인의 결제패턴 그리고 결제시장 전체의 발전에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삼성페이가 유럽시장 최초로 스페인에 진출했다는 사실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 스페인은 스마트폰 사용비중이 높고 전자금융이 발달한 환경이기 때문에 삼성페이의 성장가능성이 아주 크다 또한 삼성이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스페인 인구의 60%가 삼성페이와 같이 안전하고 간편하며 널리 사용될 수 있는 결제서비스를 사용하는 데 관심이 있다고 한다."

 

삼성페이는 이미 여러 파트너들과 견고한 제휴를 구축한 상태다. 삼성페이는 200여 주요 글로벌 및 지역 은행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지원한다. 또한 아메리칸익스프레스, 중국 유니언페이, 마스터카드, 비자, 알리페이 등의 결제네트워크와도 호환이 된다. 삼성페이 글로벌부문 책임자 Victor Kim은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삼성페이의 목표는 모바일상거래의 혁신을 주도하고 촉진하여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똑똑하며 뛰어난 성능을 갖춘 모바일월릿을 제공하는 데 있다. 삼성은 개방적 제휴와 협업을 토대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스페인 고객에게 삼성페이가 만족스러운 모바일결제서비스가 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Tatsiana Yablonskaya, After European Debut, Samsung Pay Will Launch In Australia Next Week, 6. 7. 2016.

http://www.coinspeaker.com/2016/06/07/european-debut-samsung-pay-will-launch-australia-next-week/

 

번역: madfox




참고


<암호통화, 핀테크, 정보기술 블로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