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윙클보스 형제, 합법적인 비트코인 거래소 Gemini 개장


마크 주커버그와의 법정 분쟁으로 유명한 윙클보스 형제가 비트코인 거래소인 제미나이(Gemini) 를 개장하고, 차후의 비트코인 발전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를 내비쳤다.


이해를 돕기 위하여 윙클보스 형제와 마크 주커버그의 대립을 설명하면, 형제는 마크 주커버그가 하버드 재학 시절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훔쳐서 페이스북을 만들었다고 주장해왔다. 소송 끝에 형제는 65백만 달러의 보상금을 받았으나, 이후에도 7-8년째 소송과 대립이 이어지고 있다. 이 내용은 영화 소셜 네트워크에서도 다뤄진 바 있다.

 

IB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형제는 더 많은 돈이 비트코인에 유입되어 금융 수단이 되면, 긍정적인 가격 움직임이 형성될 것이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채굴기가 아닌 돈에 의해서 가격 움직임이 시작된다는 의견이다.

 

제미나이(Gemini)를 통한 거래 규모를 추정하는 질문에 대해서, 윙클보스 형제는 그에 대답하기 위해서 충분한 데이터가 있으면 좋겠다. 우리의 가설은,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도록 제대로 된 진입도로와 관문이 있다면 비트코인의 규모가 커질 것이다.”

 

제미나이에 따르면 이 거래소는 시장에서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윙클보스 형제는 가장 합법적인 조건 때문에 뉴욕에서 거래소를 세우기로 선택했다. 게다가 뉴욕은 정보기술의 영역에서 충분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을 얻을 수 있는 이상적인 곳이다. 샌프란시스코도 그 재능과 전통에 따라 심각하게 고려되었다.

 

제미나이는 비트코인 영역의 선구자이다. 기존에는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비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기관이 없었다. 윙클보스는 이 프로젝트를 비트코인을 구매하기 위해 필요한 인프라에서 1~2번째 단계가 될 것이다라고 평가했다.

 

두 형제는 거래를 위하여 개선된 보안 시스템에 대해서도 말했다. 정보에 기반한 증명 다중 선택 질문이 시간 제한과 함께 제시되어, 이용자가 대답하기 위해 검색할 수 없도록 했다. 시스템은 다중 확인도 제공한다. 이용자의 신분은 OFAC(해외자산통제국)에서 확인한다. 제미나이에 고용된 첫번째 전문가는 보안 전문가라는 점을 주목하라. 보안에 집중한 이 시스템은 꽤 가치있는 상품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TATSIANA YABLONSKAYA, “‘Bitcoin Exchange Gemini is Now Safe and Legal,’ Say Winklevoss Twins”, 2015/10/11 

http://www.coinspeaker.com/2015/10/11/bitcoin-exchange-gemini-now-is-safe-and-legal-say-winklevoss-twins-1234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