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세계 10대 핀테크기업 소개

사진: http://www.modedaweb.co.uk/wp-content/uploads/2015/09/Fintech-why-banks-should-embrace-millenials.jpg

 


이하에 소개하는 세계 10대 기업은 최근 투자

주목을 받고 있는 핀테크산업의 큰 잠재력을 보여준다.

 

최근 몇 년 동안 새로운 스타트업들이 몇백만 달러에 달하는 투자를 유치함에 따라 금융기술분야는 급속한 성장을 기록했다. 핀테크에 대한 투자 증대는 은행을 비로한 금융기관들이 금융산업에서 신기술과 혁신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다우존스 VentureSource에 따르면 현재 핀테크 분야에서 기업가치 10억 달러를 넘는 기업이 67개며 이는 10억 달러 이상 고가치 기업 중 7.5%가 핀테크 분야임을 의미한다. 한편 CB Insights는 최근 결제 및 대부업 분야 스타트업이 주류 핀테크 기업의 83%를 차지한다고 한다. 아울러 라쿠텐은 최근 투자촉진을 위해 라쿠텐 핀테크펀드를 출범했다. 1억 달러 규모의 펀드로 우선 미국과 유럽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으나 향후 전 세계로 활동무대를 넓혀갈 예정이라고 한다.

 

이하에 세계 10대 주요 핀테크기업을 소개한다.

 

Lufax - 중국계 P2P 대출플랫폼으로 금융업면허업체와 보험회사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LufaxP2P 회사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기업가치는 현재 100억 달러에 달한다. 몇 달 전에는 등록사용자가 1천만을 넘었으며 이는 중국의 인터넷금융산업에서 엄청난 성과라고 할 수 있다.

 

Square - 모바일결제 스타트업으로 현재 기업가치는 60억 달러에 달하며 법정통화와 전자통화 결제 모두를 지원한다. 트위터의 임시 CEO를 역임하기도 했던 Jack Dorsey2009년 설립했으며 Richards Branson, Kleiner Perkins, 스타벅스 등 다양한 투자자로부터 수억 달러에 달하는 투자를 유치했다.

 

Stripe - 19천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한 이후 기업가치가 50억 달러에 도달했다. John CollisonPatrick Collison2010년 설립했으며 기업과 개인이 모바일앱으로 결제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Social Finance - SoFi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기업가치는 40억 달러고 모기지, 학생융자 리파이낸싱을 비롯하여 개인대출, MBA대출, 부모대출 등 다양한 대출상품을 제공한다. 종래 대부업체와는 다르게 이자율이 낮은 점이 특징이다. 2014Discovery Capital Management가 주도한 Series C 펀딩을 종료한 이후 8천만 달러를 유치하기도 했다.

 

Zenefits - Fidelity Management, Andreessen Horowitz, Y Combinator, Hydrazine Capital 등의 투자자로부터 3회의 펀딩을 통해 6억 달러에 달하는 투자를 유치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소재 스타트업으로 현재 기업가치는 45억 달러에 달하며 인적자원관리를 위한 기업용 클라우드기반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One97 - 인도 모바일결제 플랫폼으로 585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함으로써 기업가치를 20억 달러까지 끌어올렸다. 일일 80만 건의 결제를 처리하고 세계적으로 5천만이 넘는 등록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Credit Karma -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회사로 주식형펀딩 36800만 달러 규모에 기업가치는 35억 달러 수준이다. 무료 온라인 신용카드조사 서비스로 3500만 명의 사용자와 250명 가량의 직원을 두고 있다.

 

Powa Technologies - 기업가 Dan Wagner가 설립한 영국계 회사로 모바일결제와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4년 수익은 2300만 달러에 달했으며 현재 기업가치는 27억 달러가 넘는다.

 

Mozido - 2005년 뉴욕에서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마스터카드와 Wellngton Management와 같은 투자자로부터 총액 3억 달러가 넘는 투자를 유치ㅐㅆ. 모바일결제 및 월릿 서비스를 제공하며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멕시코처럼 금융서비스가 취약한 지역을 중점으로 활동한다.

 

Adyen - 네덜란드 회사로 국제 판매자에게 세계 어디에서나 결제를 받을 수 있는 단일 플랫폼을 제공한다. 201425천만 달러의 펀딩을 마쳤으며 이를 통해 기업가치를 15억 달러까지 끌어올렸다.

 

이상 현재 핀테크업계에서 가장 잘 나가는 10대 스타트업에 대해 살펴봤다. 핀테크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업체들 사이에는 규제에 관련된 우려가 존재한다. 최근 실리콘밸리은행(Silicon Valley Bank)이 실행한 조사에 따르면 2016년 이후에는 규제로 인해 혁신의 속도가 늦춰질 전망이라고 한다. 응답자 다수는 대응하기 가장 어려운 문제로 규제의 개정을 꼽았다.

 

 

 

Polina Chernykh, The World’s Top 10 Most Valued FinTech Companies, 11. 26. 2015.

http://www.coinspeaker.com/2015/11/26/worlds-top-10-valued-fintech-companies/

 

번역: madfo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