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가격, 주춤한 시장 상황에도 다시 420달러 근접


블록체인 용량 문제로 여전히 논란 중이지만 비트코인 가격은 31112(협정 세계시 기준)까지 7일 동안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높은 거래량을 자랑했다. 오후 130(미 동부 표준시)까지 7일간 3,500만 비트코인 이상이 거래된 것으로 Bitcoinity 자료에서 밝혀졌다.

 

가격이 1% 미만으로 떨어지며 2,800만 비트코인 이상 거래되던 지지난주와 비슷한 움직임을 보였다.

 

코인데스크 USD 비트코인 가격 지수(BPI)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이 3412(이하 협정 세계시 기준)31112시까지 419.60달러에서 420.86달러로 상승해 0.2% 증가세를 보였다.

 

비트코인 커뮤니티가 네트워크 용량 문제로 논의를 계속하면서 지난주 비트코인 가격이 조금 변동을 겪었다. Statoshi.info 자료에 따르면 거래 용량으로 가득 찬 데이터 블록이 많아져 업계 주장처럼 고객 불만의 원인이 되고 있다.

 

그런 이유로 3412시부터 516시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393.18달러로 하락해 7% 하락세를 보였지만 곧바로 회복해 615408.90달러로 상승했다. 3711시에는 410달러를 돌파해 83414.39달러까지 증가했다.

 

그 후로는 지난주 내내 가격이 410달러에서 420달러 사이를 왔다 갔다 했다.

 

블록체인에 대한 우려

 

용량 문제를 푸는 데 다양한 방법이 제기 되고 있지만 비트코인 커뮤니티는 아직 특정한 해결책을 결정하지 않은 상태다. 현재 거래 블록 용량은 1MB이지만 이 용량을 늘리는 방법이 여러 가지 제시되고 있다.

 

트레이더에게 이 문제는 아주 중요한데, 거래 시 더 높은 수수료가 들면 구매자와 사용자가 점점 줄어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수수료가 사용자를 줄어들게 할 만큼 높은지에 대해선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일부 트레이더 중에는 용량 이슈에 관한 부정적인 성향이 다른 요인으로 상쇄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7월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마이너에게 주는 보상액이 25비트코인에서 12.5비트코인으로 줄어들 예정이다. 비트코인 거래소 BitMEX의 공동 설립자인 아서 헤이예스Arthur Hayes CEO는 최근 뉴스레터를 통해 이 상황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그는 용량 문제의 불확실성을 간략하게 서술하며 문제를 어떻게 다루고 또 다룰지 말지 결정하는 것에 따라 네트워크가 다르게 움직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마이너에게 좋은 점은 거래 수수료 수입이 높아지는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즉 네트워크 혼잡으로 수수료가 높아지든지 블록 용량을 키워 네트워크에서 더 많은 거래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헤이예스는 7월 실제로 보상액이 절반으로 줄어들기 전에 문제 삼는 것을 보류하고 있지만 일부 업계 관계자들은 이때 비트코인 채굴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생각한다. 그는 어느 쪽이든 편은 나뉘었고 7월 보상액이 절반으로 들어들기 전에는 해결책이 나타날 것 같지 않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최종 해결책이 나올 것이라고 기대하면서 가격에도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전자통화 중심의 헤지펀드인 크립토커런시펀드Crypto Currency Fund 팀 에네킹Tim Enneking 회장은 마이너, 거래소 및 트레이더는 결국 소프트웨어 전면 업데이트가 결정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두 무리로 나뉘어 앞 다퉈 코드를 발표하고 있다. 가격을 끌어내릴 만큼 큰 불확실성이 존재한다. 하지만 가격이 올라갈 것이라는 큰 확신도 존재하기 때문에 가격이 보합세를 나타내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Bitcoin Price Hits $420 Amid Sideways Market Movement, Charles Bovaird, 11. 3. 2016.

http://www.coindesk.com/bitcoin-stabilizes-at-420-but-still-moving-sideways/

 

by. M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