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포그래픽]핀테크의 금융변혁

 

BargainFox가 발행한 인포그래픽은 금융분야에 대한 핀테크의 영향을 보여준다.

 

금융기술은 오락, 미디어, 소매업에 영향을 끼쳤으며 최근에는 호텔과 택시 분야까지 변혁시키고 있다. 이제 금융분야에도 그러한 변혁이 다가올지 문제된다.

 

온라인 쇼핑서비스 Bargainfox는 핀테크가 금융분야에 끼치는 영향을 보여주는 인포그래픽을 발행했다.

 

핀테크가 금융서비스분야의 사용자경험을 변화시키고 있음은 분명하다. 모바일기술은 핀테크영역에서 수많은 성장 및 혁신의 기회를 창출했다. 또한 금전을 대여, 처리, 생성하는 핀테크 회사들도 엄청나게 많아졌다.

 

핀테크는 고급 시장서비스를 기업고객이나 고액구매고객 외에 보다 다양한 고객들에게 접근 가능하게 함으로써 금융의 판도를 평준화시키고 있다. 또한 은행과 같은 전통적인 서비스에 대한 의존도도 줄어들고 있다. 차세대 뱅킹은 고객편의와 사용자편의에 중점을 둔 상호작용적이고 모바일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중심으로 개발되고 있다.

 

본 인포그래픽은 소비자들이 핀테크 솔루션을 채택하는 주요 이유도 알려준다. 소비자들은 더욱 향상된 서비스품질과 온라인경험 그리고 기능성을 중시한다. 그리고 기존 은행에 비해 혁신적 제품을 보다 많이 접할 수 있고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으며 수수료 또한 저렴하다는 점도 핀테크를 선택하는 이유가 된다. 아울러 핀테크 솔루션은 전통적인 기관에 비해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으며 계정 생성도 아주 용이하다.

 

금융기술은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으며 세계경제에 대한 적극적 변혁 및 혁신을 주도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등장함에 따라 금융기술은 어디에서나 접할 수 있게 됐다. 결제, 대출, 연구, 지분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핀테크는 금융분야를 지속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스위스은행(UBS), 모건스탠리, 시티그룹 등 금융기관들이 전망에 비해 부진함에 따라 세계경제를 지속적으로 변혁시키고 있는 핀테크 주자들이 주목받고 있다. 한편 골드만삭스, Barclays, 시티그룹, JP모건 등 업계의 주류 공룡들은 매년 수백만 달러의 핀테크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Zhanna Lyasota, FinTech Digitally Disrupting Financial World [Infographic], 3. 29. 2016.

http://www.coinspeaker.com/2016/03/29/fintech-digitally-disrupting-financial-world-infographic/

 

번역: madfo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