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빗페이, 2015년 상반기 비트코인산업 결산

비트페이(BitPay)는 전자상거래, 기업간 결제, 기업용 가상통화 솔루션에 특화된 결제서비스제공자(payment service provider, PSP).

사진: Plug and Play Tech Center/Flickr

 

비트페이(BitPay)2015년 전 세계 비트코인 관련

현황을 보여주는 비트코인산업 통계를 발표했다.



미국 조지아 애틀랜타에 소재한 글로벌 비트코인 결제서비스제공자로 잘 알려진 빗페이(BitPay)가 최근 2015년 세계의 비트코인 관련 현황을 보여주는 2015년도 상반기 비트코인산업 보고서를 발행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44분기부터 2015년 상반기에 걸쳐 유럽 지역 비트코인 거래량은 분기당 102221(34074)에 달하는 수준으로 급격히 증가했다. 빗페이 관계자들의 언급에 따르면 이러한 급성장은 최근 빗페이와 파트너쉽을 체결한 결제서비스업체와 더불어 전 세계로 진출 중인 전자상거래업체의 영향이 크다고 한다. 유럽의 기존 결제시스템들은 여전히 지역색이 강하며 서로 이어지지 않은 채 유럽 전역에 흩어져 있다.



비트코인은 특정 국가에 국한되지 않는 진정한 의미의 글로벌 결제수단이라는 점에서 유럽 기업들에게 훌륭한 기회가 될 수 있다. 현재 세계적으로 250여 종의 지역 결제수단이 사용되고 있다.

 

유럽 고객의 대부분은 여러 국가에서 거래를 실행하기 위해 다수의 결제수단을 사용한다. 유럽 업체들은 결제서비스제공자를 통해 이러한 결제수단들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하기도 하지만 비트코인의 경우 자체적으로 단일화 결제수단을 제공한다.



 

한편 거래량 증가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지역은 바로 남아메리카다. 20152월에서 3월에 걸쳐 남아메리카의 비트코인 거래량은 3배 넘게 증가했다. 남아메리카는 전자통화 운용에 아주 적합한 환경으로 드러나고 있다. 인구의 상당수가 기존 금융서비스에 대한 접근이 제한되거나 불가능하다. 한편 아르헨티나와 같은 국가에서는 높은 인플레와 통화교환에 대한 정부규제로 인해 시민들이 지역 통화에 대한 대안을 찾아나서기 시작했다.

 

미국에 위치한 빗페이 채택 업체는 전체의 3분의 1이 안 되며 전 세계적으로 4만 개 가량의 업체가 91개국에서 빗페이를 통해 비트코인 결제를 채택하고 있다. 빗페이를 사용하는 전체 업체에서 절반에 조금 못 미치는 숫자는 유럽에 위치해 있다.



보고서에서 설명된 바에 따르면 비트코인 결제를 채택한 산업분야는 뚜렷한 일관성을 계속 보이고 있다. 웹사이트 호스팅, 등록서비스, VPN 서비스와 같은 정보기술서비스가 전체 업종의 3분의 1이 넘는다.

 

한편 전체 업종의 22.9%는 다양한 소매업체를 포괄하고 있으며 비트코인 사용자들은 이들 업체를 통해 고급 시계에서부터 기부에 이르기까지 모든 대상에 대해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빗페이 전체 거래량의 2~3% 가량은 게임산업이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비트코인에 의한 금융 혁신의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인지하고 있는 금융서비스 역시 빗페이 업체 및 파트너에서 점점 높은 비중을 차지해 가고 있다.

 

비트코인 사용을 원하는 고객들이 비트코인 결제를 직접 채택하지 않은 판매자들에 대해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점에서 기프트카드 또한 꾸준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빗페이가 2011년 처음 설립되었을 당시 비트코인은 태동기에 있었다. 당시만 해도 지역 통화를 비트코인으로 바꾸거나 비트코인 결제를 채택한 소매업체를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다. 하지만 몇 년이 지난 오늘날 수많은 것이 변했다. 이제 전 세계적으로 10만 개가 넘는 업체가 비트코인 결제를 채택하고 있으며 이들 중 6만여 개 업체는 빗페이를 통해 거래를 처리한다.

 

 

 

Zhanna Lyasota, ‘New Global Economy': BitPay Posts a Half Year Report on Bitcoin Industry, 8. 6. 2015.

http://www.coinspeaker.com/2015/08/06/new-global-economy-bitpay-posts-a-half-year-report-on-bitcoin-industry-112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