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특집

비트코인 거래플랫폼을 통한 투자


최근 몇 년 동안 암호통화는 비트코인을 주축으로 하여 발전하는 중요한 과정을 거쳤다. 특히 2017년 이래 비트코인은 모든 암호통화 담론의 선두에 서게 됐다. 뉴스, 매거진, 인터넷 등 모든 미디어에서 비트코인은 연일 화제다. 이렇게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으로써 자연스럽게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거래하고 수익을 얻는 방법을 익히게 됐다. 비트코인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특히 거래에 있어 배워야 할 내용이 아주 많다. 


초심자들은 비트코인 거래플랫폼을 사용함으로써 한결 스월하게 비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다. 비트코인 거래플랫폼이란 거래자와 투자자가 모여 비트코인을 사고 팔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비트코인 거래플랫폼의 수는 아주 많으며 각기 다른 기능을 선보인다. 비트코인 거래플랫폼은 재무딜러와 종래의 브로커와 비교하여 여러 이점이 있다. 또한 사용하기 간편하며 초심자와 투자경험자 모두가 비트코인 등 암호통화 거래에 대해 배움에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가 제공되기도 한다. 이하에서는 비트코인 거래플랫폼이 비트코인 투자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기술한다.


고수익의 기회


비트코인 거래플랫폼은 초심자와 거래경험자 모두에게 비트코인을 통해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물론 비트코인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많을수록 더욱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초심자들 또한 Bitcoin Revolution과 같은 거래플랫폼을 사용할 경우 상당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비트코인 거래플랫폼은 초심자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여 비트코인 거래를 진행함에 적절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일일매매에 관심이 있는 경우에도 비트코인 거래플랫폼을 통해 비트코인을 일 단위로 사고 팔 수 있다. 특히 비트코인 가치가 반등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보다 꾸준한 수익 창출을 위해 암호통화 특유의 높은 변동성을 활용할 수도 있다. 추가 수입원을 찾는 이들에게 적합한 길이라고 하겠다.


연습용 계정 사용


비트코인 거래플랫폼에서는 거래 연습을 위한 시범용 계정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특히 초심자가 비트코인 등 암호통화가 무엇인지 잘 모를 경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거래를 하고자 할 때 시범용 계정을 사용한다면 전체 거래 프로세스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시범용 계정은 무료로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이들 계정은 신규 사용자에게 투자 및 거래요령에 대한 무료 정보도 제공한다.


비트코인 등 암호통화 구매에 적합


비트코인 거래플랫폼은 암호통화에 투자하고자 할 경우 비트코인을 매수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다. 다만 비트코인 투자 또는 구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비트코인을 매수하여 그 가격이 오를 때 되팔기 위해 전자지갑에 보관할 경우 그 기간은 몇 개월 이상이 될 수 있다. 오늘날 비트코인 채굴이 과거보다 어려워졌기 때문에사실상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는 거래플랫폼으로 귀결된다. 거래플랫폼에서 계좌를 생성하기만 하면 투자 여력이 되는 대로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역시 거래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전자지갑에 비트코인을 보관할 수도 있다. 신뢰할 수 있는 다른 전자지갑 제공처를 찾기 위해 시간과 돈을 들일 필요가 없다는 의미다.


거래플랫폼 통한 투자관리


비트코인 거래플랫폼에서 비트코인을 구매할 경우 그 플랫폼을 통해 투자금 전체를 관리할 수 있다. 향후 가치가 상승할 때 팔기 위해 비트코인을 보관하기로 결정할 수도 있다. 한편 암호통화의 높은 변동성에 주목하여 비트코인을 사고 팔아 별도 수입원을 창출할 수도 있다. 어떤 선택을 하든 거래플랫폼에서 매수한 비트코인을 완전히 관리할 수 있다. 


거래플랫폼 통한 포트폴리오 확장


암호통화 분야에서 비트코인이 대체로 중심에 있기는 하나 다른 암호통화를 가지고도 투자 대비 고수익을 얻을 기회가 있다. 비트코인 외에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모네로(Monero) 등 다른 암호통화를 매수하는 방법이 현명할 수 있으며 거래플랫폼을 통해 이러한 매수 다변화가 가능하다. 여러 암호통화 중 하나의 가치가 급등할 가능성이 적지 않기 때문에 암호통화 포트폴리오 다변화는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 우선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암호통화 교환시장을 통해 다른 암호통화로 바꾼 후 그 암호통화를 전자지갑에 보관하기만 하면 되므로 포트폴리오 확장은 그리 어렵지 않다. 암호통화 시장이 근본적으로 변동성이 높다는 점에서도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단일 암호통화에만 투자함에 따른 리스크를 완화할 수 있기도 하다. 어떤 암호통화의 가치 하락이 발생할 경우에도 다른 암호통화를 통해 나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암호통화 포트폴리오를 확장할수록 그에 대한 기대수익도 늘어난다고 할 수 있다.


결론


비트코인에 투자하기로 결심했다면 우선 최적의 비트코인 거래플랫폼을 찾아야 한다. 신뢰할 만한 거래플랫폼이 있다면 암호통화 시장에 훨씬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다. 거래플랫폼을 통해 고수익 창출 기회, 투자관리, 시범용 계정을 통한 투자전략의 연습 및 연마, 암호통화 포트폴리오의 확장 등이 가능해진다.



원문:

How a Bitcoin Trading Platform Can Help You When Investing

Maria Konash, Coinspeaker, 2019.08.05.

이미지: Shutterstock

https://www.coinspeaker.com/bitcoin-trading-platform-help-investing/




<소프트메이트>

암호통화, 정보기술, 보안제품 블로그


반응형

'칼럼, 특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립토마이닝 소개  (0) 2020.03.17
안전한 암호통화 관리  (0) 2020.03.17
암호통화 투자가이드  (0) 2019.08.09
미래 블록체인 규제 전망  (0) 2016.04.04
블록용량 입장과 비트코인 인식의 연관성  (0) 2016.04.01